티스토리 뷰

cos(), sin() 함수로 간단하게 구할 수 있다. 

우리는 현제 원점(x1,y1)과 또다른 점(x2,y2), 그리고 각도θ를 알 고 있다. 

회전운동을 하기 위한 점을 (x3,y3)라 정하면, 

먼저 (x1,y1), (x2,y2)의 거리를 구한다.. 

bottom = (x2 - x1); 
height = (y2 - y1); 

위에서 구한 길이를 토대로, (x3,y3)의 값을 구해준다. 

x3 = cos(θ) * bottom - sin(θ) * height; 
y3 = sin(θ) * bottom + cos(θ) * height; 

이렇게 구한 (x3,y3)좌표를 계속 구해(x1,y1)과 지속적으로 더하면, 

x1 += x3; 
y1 += y3; 

최종적으로 저런 형태의 식이 나오며, 직선은 회전운동을 하게 된다.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