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float check_x = 좌표1.x - 좌표2.x; // 좌표 1과 좌표 2의 x 값 만큼의 차이
float check_y = 좌표1.y - 좌표2.y; // 좌표 1과 좌표 2의 y 값 만큼의 차이
int distance = sqrt((check_x * check_x) + (check_y * check_y)); // 피타고라스의 정리에 의해 C^2 = A^2 + B^2
// 만약 구해진 사잇값이 원의 반지름보다 크면 비충돌, 작으면 충돌.
// 두 원 사이의 충돌도 구할 수 있음. ex) 사잇값 <= 원1.반지름 + 원2.반지름
if( distance <= 반지름 )
{
충돌
}
else
{
비충돌
}
'Programming > 수학&물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공튀기기 (0) | 2015.12.02 |
---|---|
sin, cos, tan (0) | 2015.12.02 |
점과 직선사의 거리 (0) | 2015.11.21 |
각도에따라서 회전시키기! (0) | 2015.01.07 |
캐릭터를 마우스 좌표로 부드럽게 이동시켜보자. (0) | 2015.01.07 |
댓글